그린i-Net소개
그린i-Net개요
그린i-Net 구축배경
그린i-Net 구성
자주하는딜문 바로가기
콜센터 02.523.3566 궁금하신 사항은 콜센터로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그린아이넷 개요
로그인 사이트맵 찾아오시는길 모바일
홈 > 그린i-Net 소개 > 그린i-Net 구축배경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인터넷 유해정보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2009년 4월부터, 교육과학기술부, 시도 교육청과 함께 ‘청소년 인터넷 안전망 그린i-Net' 을 구축하여, 청소년 유해정보 필터링 S/W의 보급·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인터넷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가 속속 등장하고 있고, 청소년 유해정보 또한 과거에 비해 훨씬 다양한 경로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못지않게 청소년들이 즐겨 보는 방송프로그램에도 노골적이고 선정적인 내용이 자주 등장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부모가 맞벌이하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어린 자녀가 혼자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초등학생들의 방송통신 유해정보에 대한 노출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에 대한 심각성과 위험성은 날로 커져갑니다.

욕설과 비속어가 쏟아지고 폭력적·선정적 장면이 빈번하게 등장하는 방송프로그램, 음란하고 노골적인 정보가 넘쳐나는 인터넷 등 온갖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형태의 안전망이 필요합니다. 학부모와 교사 등 청소년 보호자는 우리 아이들이 방송통신 정보이용 환경의 역기능에 현명하게 대처하고 좋은 정보를 찾아낼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청소년들이 방송·통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유해정보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보다 건전하고 올바른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그린i-Net을 ‘청소년 인터넷 안전망’에서 ‘청소년정보이용안전망’으로 확대·구축하게 되었습니다.



top 홍보영상 S/W다운로드 자주하는질문 이용문의 Net콜센터